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취미/글쓰기

구글 RSS 로 광고하다..

반응형
역시나 RSS에 광고를 접목했다.
작년 초에.. RSS 와 광고를 묶어 놓는 방법을 어디서 읽어 본적이 있다. ( 아마도 코리아인터넷닷컴 일것이다. )
그것을 보고 작년 9월달즈음에.. 직접 구현해서 만들어 본 적이 있다.
이것을 글이 하는구나.

이제는 점점 더.. 최신으로 다가가고 있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는게 신기하다..

구글, RSS+광고 서비스 시험 개시「블로그로 돈 벌기?」
Stefanie Olsen (CNET News.com)
2005/04/28
원문보기
구글이 현재 블로그 피드에 광고를 한데 묶어 배포하는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다.

구글은 블로그 저작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과 관련된 텍스트 광고나 이미지 광고를 표시하고 클릭 당 돈을 지급받는 구글 애드센스(AdSense) 프로그램의 변형된 형태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번 주 구글은 블로그 저작자들이 RSS나 구글 고유의 아톰(Atom)을 사용해 배포되는 컨텐츠에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함께 보낼 수 있는 애드센스의 새 버전을 내놓았다.

RSS는 뉴스 헤드라인이나 블로그 온라인과 같은 정보 액세스 방식에 전환점을 가져다준, 콘텐츠 배급에 관한 공개 표준이다. 이 기술은 장래가 유망한 최신 기술 중 하나지만 블로그 저작자들이나 뉴스 배포업체들이 RSS를 이용해 어떻게 수익을 거둘지는 아직 고민거리다. 그러나 광고가 정답이라는 것에는 모두들 동의하고 있다.

커누들(Kanoodle), 모어오버 테크놀로지, 야후 등의 업체들도 이와 유사한 배급용 광고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MS에 초점을 맞추고 잇는 롱혼블로그닷컴(Longhornblogs.com)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로버트 맥로우즈는 이번 주 구글 광고를 가장 먼저 시험해본 사람 중 한명이다. 그는 자신이 조정한 밝은 파랑색 바탕의 그래픽 광고가 블로그 글 61개 정도에서 함께 배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맥로우즈는 구글의 요청으로 많은 내용을 밝힐 순 없지만 광고가 이미지와 링크를 사용한 HTML 형태라고 설명해줬다. 그와 구글팀은 광고를 얼마나 잘 나타내고 얼마나 자주 내보일지 아직도 시험하고 있다. 그러나 맥로우즈는 구글이 앞으로 2주 내에 공개 베타를 선보일 것이라고 귀띔해줬다.

맥로우즈는 “진보를 위한 변화가 되겠지만 사람들이 흥분하지 않길 바란다”라면서 “RSS를 통한 간단명료한 텍스트 링크 광고와 ‘마리오 쏘고 아이팟 얻자’와 같은 번쩍이는 배너 광고는 질적으로 다르다”라고 말했다.

구글 대변인 베리 슈니트는 시험중인 건 사실이라고 이야기했으나 자세한 논평은 거부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