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야기해 볼 영화는 The Sting ( 1973 ) 이다.

The Sting. 음.. 무슨 뜻일까? 우선 Sting의 영어 단어 뜻을 알아 보자.

Sting
1 (바늘·가시 등으로) 찌르다(prick), (독침 등으로) 쏘다
2 <혀 등을> 자극하다;얼얼[따끔따끔]하게 하다;쿡쿡 쑤시게 하다
3 <비난·경멸 등이> 괴롭히다, 고민케 하다;<자존심 등을> 상하게 하다
4 자극하다, 자극하여 (…)시키다 《into, to》
5 [주로 수동형으로] 《속어》 기만하다, 바가지...
6 《속어》 사기;《특히》 신용 사기;계획 범행

아마도 여기 나오는 Sting 는 6번의 뜻이 아닐까 싶다.

영화 [The Sting] 는 말 그대로 속이는 내용이다. 누군가를 속이는 내용이다. 이전 것과 마찬가지로. 포스터를 확인해보자.

영화 The Sting DVD 표지


아주 유쾌하게 웃고 있는 남자 두명이 있다. 바로 이 사람들이 누군가를 속이는 사기꾼(!)들이다.

영화 스탭을 잠깐 살펴 보자.
감독 : George Roy Hill, "내일을 향해 쏴라" 외 다수. ( 이라고 해 봤자 잘 모른다. 통과 )

출연 :

주요인물 3명


Robert Redford : 로버트 레드포드(주요인물 3명중에 가운데). 극중에서는 쟈니후커. 이름은 많이 들어 봤었는데. 이사람이 누굴까 누굴까 생각해 보다가 떠 올랐다.

흐르는 강물처럼 포스터

퀴즈쇼 포스터


흐르는 강물처럼이라는 영화에 ( 아! 정말 멋진 포스터다. 내가 어렸을때. 이 엽서를 보고 바로 구매해 버렸었다. 쓰지도 않는 엽서였지만. ) 나오는 사람이었구나. "내일의 향해 쏴라" 등 그외에도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지만. 내가 알고 있는것은 거의 없더라 -_-;

Paul Newman : 폴 뉴먼( 주요인물 3명중에 오른편). 극중에서는 헨리 곤돌프. 잘 생긴 사람이다. 이 사람이 등장했던 영화는 "하드서커 대리인" ( 아! 이 사람이 하드서커 대리인에 나왔다니 -_- 앞으로 영화를 볼때에는 인물도 잘 봐야 겠다. ) , "내일의 향해 쏴라" 가 있다.

Robert Shaw : 로버트 쇼( 주요인물 3명중 왼편), 극중에서는 로네건. 이 사람 역시 연기력이 좋다~ ( 이 분은. 그리 유명하지 못했나? 검색을 해 봤지만, 그렇게 쓸만한 건덕지는 찾지 못했다. )


영화의 스탭과 출연진을 보면. 세명이 "내일을 향해 쏴라"에 나왔다. 이 사람들이 뭉쳐서 만든 영화가 바로 The Sting 이다.


영화의 줄거리를 대략 적으로 살펴 보자.

쟈니후커는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고 먹고 사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다. 그러던 어느날 자신의 동료가 죽게 되고, 확인해 보니, 거물 로네건의 돈을 사기치다가 그렇게 된것이다. 이에 복수를 생각하게 되고, 곤돌프를 찾아 가게 된다. 후커는 곤돌프와 함께 복수를 준비하는데...




이하의 내용은 스포일러성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곤돌프는. 로네일이 카드게임을 좋아 한다는것을 알아채고, 그것을 이용해서 크게 한몫을 한 후에, 경마를 가지고 사기를 준비한다. 그러던중 FBI 가 곤돌프를 찾게 되고, 로네일의 큰 돈을 사기칠수 있는 마지막을 장식하려는 순간, 총에 의해서 곤돌프와 쟈니후커는 죽음을 맞이 하게 된다. 그리곤 도망치는 로네건.

하지만! 알고 봤더니. 그것 역시. 하나의 멋진 사기였다. 사기를 당하고도 사기를 당하지 않았다고 생각 할 수 있는 사기. 쟈니후커가 복수를 하겠다고 찾아왔을때, 곤돌프가 해 준 말이다.


옛날 영화지만, 그 쫓기는 장면들. 들키지 않을까 하는 두근거림은 어쩔수 없었던 영화였다. (역시 요즘영화던 옛날 영화던 보면 볼 수록 재미있는 영화가 늘어 간다는것을 느낀다.)

영화장면 몇 장면을 넣고 싶지만, 스크린샷이 없는 관계로 아쉽게 넣지 못한다. 혹시나 보지 못했던 분이라면, 그리고 시간이 남아 도시는 분이 있다면, 이 영화를 봐 보는것은 어떨까. 최소한 시간 낭비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만한 영화라 생각한다.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