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컴퓨터

[용어정리] X-Internet

반응형
X-Internet  
  X-Internet 이라는 말은 2000년 IT조사기관인 포레스터리서치(www.forrester.com)가 처음 고안해 낸 개념으로 실행 가능한(eXcutable), 확장 가능한(eXtended) 인터넷이라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팀 버너스 리가 월드와이드웹(www)을 개발한 89년으로부터 15년도 되지 않아 웹은 인터넷을 점령했고, 인터넷은 세계를 점령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빠른 성장은 웹의 한계도 빨리 가져왔습니다. 웹의 기반인 HTML 언어가 멀티미디어 출력속도나 인터페이스 구현에 확실한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느리고, 단순한’ 웹의 한계를 뛰어넘을 대안이 필요했는데, X-Internet 은 그 대안으로 제시된 개념입니다.

부연설명을 드리면 ‘X-Internet’ 이란 실시간 양방향 통신과 유비쿼터스 컴퓨팅, 클라이언트 서버(CS)환경에 버금가는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웹 상에서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기존 C/S 환경의 풍부한 기능을 Web상에서 구현하고 사용자가 어떤 Device 환경에서도 Application을 구현할 수 있는 신기술이며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기존 Web Brower를 이용할 때와 달리 최소한의 데이터 전송으로 네트워크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고. 또한 C/S Application과 동일한 기능을 구현해 사용자 경험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업무생산성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X-Internet의 의미는 아래와 같이 정의되고 있습니다.

1.executable Internet is
Intelligent applications that execute code near the user to create rich, engaging conversations via the Net.

2.extended Internet is
Internet devices and applications that sense, analyze, and control the real worl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