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취미/사진

(148)

[사진/NX10] 지하철 계단 예전부터 찍어야지 생각했던 곳. 강변역 지하철 계단. 위는 크롭한거. 아래는 원본.
2007 개천 예술제 - 탈 놀음 : 몸개그의 원조 탈놀음. 보면서 느낀점. 탈놀음은... 몸개그의 원조랄까? 우스꽝스럽고 과장스러운 몸짓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준다. ^_^ 관객이 참여하여 이끌어감. - 영감 혹은 할미가 어디 있는지 관객에게 물어봄. 영감이나 중등 광대가 관객속에 숨어 있다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음. 사회에 대한 풍자 및 조롱 하는 내용을 담고 있음. 양반은 멍청하고, 겁 많고, 욕심 많고.. 나쁜것은 다 가지고 있음. 중은 땡중이고, 여색뿐만 아니라 주색도 밝힘. 포졸들도 다들 과장되게 나옴. 아래 사진은 김해 가락 오광대 보존회의 탈놀음 중 일부. 뒷담화. 워낙 동작이 크기 때문에 저녁때에는 사진찍기가 힘들다. ISO 400 인데도 ;; 광량이 부족해 빠른 동작이나, 뛰는 동작에서는 사진이 번져버림. ( 후레시라도 터트릴껄 ㅠ_ㅠ 그..
2007 진주 개천예술제 - 유등축제 사진 2007년 진주, 개천 예술제 그 중에서 유등 축제 관련 사진만.. 필름 카메라를 쓰는 바람에 사진이 ;; 너무 한정적이다. -_- 많이 찍고 싶었지만 -_- ISO 400 짜리 필름 딸랑 한통만 가지고 가서 ;; 그나마 -_- 사람들 찍고 -_- 경치 찍고 한다고.. 날려 버렸음 ;;; 느낀점 1. ISO 400이면 야경을 찍기가 충분함. 느낀점 2. 하지만 그래도 -_- 1/20초 ~ 1/8초를 견딜 수 있어야 함 ;; 나에게는 무리 ;; 느낌점 3. 필름은 비싸다 -_- 그리고 구하기도 힘들다 ;; 디카를 사야 하나 ;; 느낀점 4. 강변과 진주성만 본다면 정말로 진주만한데가 없다~ ㅎ 진주성에서 바라본 남강 진주교를 통해서 바라보는 남강 진주교 위에서 찍은 남강 1 진주교 위에서 찍은 남강 2 진..
커피.. 스타벅스. 커피. 오늘의 커피 였다는.. ㅎㅎ
2006 - SICAF - 사진 저번주 토요일날 서울 국제 만화 페스티발에 갔다.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나섰는데.. 커헉.. -_- 흑백 필름 ( 좌절 ㅜ_ㅜ ) 그래도.. 쩝. 찍고 보자는 생각에 열심히 찍고.. 필름을 꺼내기 위해서 가방을 뒤지지는 순간 -_- 발견된 -_- 칼라 필름 -_-; 완전 좌절 -_-;;; ㅋㅋ 그래도 올만에 사진을 찍어 본다. 인물 사진을 위주로 찍었는데, 인물 사진을 초상권의 문제로 ㅋㅋ 그나마 느낌이 좋은 사진 한 두장은 나중에 허락 맡고 올리고.. 나머지 몇장 올리겠삼. ㅋㅋ
진주 강변 야경들.. - EOS66 첫 필름. 누나가 구매한 EOS-66 필름 카메라로 첫 롤을 찍었다. 하필이면 밤이여서. 맘에 드는 사진은 몇 없었다. 필름을 현상하고, 스캐너로 확인해 본 결과 괜찮은것만 몇개 추려서 인화를 했다. 그리고 다시 괜찮은것 몇개만 스캔을 한다. 제대로된 필카로 찍은 첫번째롤. 기억해야지. 거의 가로등의 느낌으로 찍었지만. 저 벽면의 질감이 느껴져서 맘에 든다. 밤에 사진을 찍는다면. 그리고 플래쉬를 터트리지 않고, 그리고 삼각대도 세우지 않고 사진을 찍는다면. 흔들리는것은 당연한것이다. 바로 그 점을 이용해서 저 사진을 찍고 싶었다. 길을 따라 달려가는 자전거. 흔들림때문에 더욱 더 느낌이 좋다. 예전에 진양호에서도 이것과 비슷한 각도로 찍은 계단사진이 있다. 그날은 오후에 날은 흐렸지만 광량이 나의 손떨림을 충분히..
My Best Shot~~~!! 마음에 드는 사진들 ^_^ ### 잠자리 - 창원 충혼탑, 하이텔 사진 컨테스트 - 가을 부문 장려상 ^_^ ### 천수교 - 싸이월드 야경 컨테스트에서 4위 입상 ^ㅡ^ #1. 남해 상주 해수욕장 야경 #2.남해 상주 해수욕장 야경 #3. 진주성 촉석루 야경 #4. 창원 올림픽 공원 기찻길 - 어둡게 나와서 ㅠ_ㅠ #5. 천수교 앞 에서.. 아이 #6. 삼천포 창선대교 #7. 우울한 정물 #8. 반성 수목원 - 상하를 뒤집은 사진 #9. 수평선을 향한 회상 - 부산 용궁사 #10. 비둘기 - 부산 용궁사 #11. 코스모스 #12. 진달래 - 지리산 #13. 노점 할머니 - 삼천포 중앙시장
ISU Dede plaza sim sim hae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