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컴퓨터

제어판 막기

반응형
악당들로부터 제어판을 보호하자.

게임방을 운영하는 분들이 특히 많이 질문하는 내용 중의 하나가 바로 제어판을 보호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제어판을 보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게임방에서처럼 원천적으로 제어판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레지스트리를 이용해 엉성한 실력으로는 결코 제어판을 찾을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이 방법으로 제어판을 감추더라도 해당 제어판 기능을 담당하는 파일인 '*.cpl' 파일을 직접 액세스하면 언제든지 제어판을 불러낼 수 있으므로 완벽한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시작-실행]에서 'regedit'라고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키고 다음 키 값을 찾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Explorer'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Dword값]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의 '#New Value' 란에 'NoSetFolders'라고 입력하고, 다시 이 값을 더블클릭해서 'Dword 값 편집' 창이 뜨면 '값의 데이터' 란에 '1'이라고 적고 '확인'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이제 [시작-설정]을 살펴봐도, 내 컴퓨터를 열어봐도 '제어판' 항목이 보이지 않게 될 겁니다.

※ 제어판이 없어진 상태에서 급히 제어판을 통해 수정할 사항이 생겼을 때에는, 다시 레지스트리를 고쳐서 재부팅을 하기가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제어판 기능을 담당하는 CPL 파일의 이름으로 직접 엑세스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CPL 파일 및 이들이 담당하는 제어판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Netcpl 네트워크 환경 Telephon 전화걸기 등록정보

Odbccp32 ODBC 데이터 원본 관리자 Timedate 날짜/시간 등록정보

Password 암호 Joy 게임 컨트로러

Powercfg  전원관리 등록정보 Appwiz 프로그램 추가/제거

Acess 내게 필요한 옵션 sysdm 시스템 등록정보

Main 마우스 등록정보 Desk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즉,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을 열려고 한다면, 주소 창이나 [시작-실행]창에서 'C:\Windows\System\desk.cpl'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