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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컴퓨터

채팅 서버 UML 다이어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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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이론적으로 아는 것을 직접 설명 및 구현을 해 봄으로써 제 자신의
실력을 다지기 위한 글 입니다. 물론 정확한 이론. 용어도 아님을 밝힙니다.
이 글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점, 오류, 잘못된 용어들은 저의 홈페이지 Work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고
이상의 사항에 대하여는 최대한 덧글 ( 코멘트 ) 를 이용해 주십시오.

본 글은 저의 홈페이지인 http://ggaman.com 과
싸이월드의 (JPSC) JAVA program study club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omepage : http://ggaman.com e-mail n MSN : chan at ggaman.com

20031001 - C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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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찬 입니다.

친구로 부터 받은 자료를 정리해서 그린
UML 다이어그램입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제대로된 UML이 아님을 밝힙니다.
( 특히 집약 : 마름모꼴, 부분과 + : 접근지정자 부분이 정확히 명시 되어 있지 않습니다. )


우선 생각대로만 그려 봤는데.
과연 저대로 될지 고민입니다.


수 많은 것들( Sender, Recvier , Dispatcher, SomeCommand 등 ) 이 모두
스레드로 작동 되어야 하니. 그것 또한 사용할때 주의 해야 할것 같습니다.


우선 ChatServer는 roomList를 가지고
roomList는 Room의 Vector 입니다.

그리고 Room은 userList를 가지고
userList는 마찬가지로 User의 Vector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직 아이템쪽을 제대로 생각하지 못했는데.
아이템 카테고리가 있고 아이템이 있습니다.
아이템에는 어떠한 기능이 들어 갈지 몰라서..
(단지 그림만 바뀌는건지, 아니면 다른 기능( 음악, 움직임 등 )
우선 User 클래스에 useItem을 사용 할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참고로 BackGroundMap이라는 아이템을 만들어 두었고
사용할때는 Room의 master(방장)만 사용가능하고
방장이 사용하면 user.useItem(backGroundMap)를 사용해서
Room클래스의 setBackGroundMap(backGroundMap)를 호출하고
backGroundMap의 Image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시간 되시고 기회되시는 분은 한번 봐 주시고,
잘못된 점이나 추가할 점 이 있으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이만.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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