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들

봉사동아리 포인세티아? 과연 봉사인가?

반응형
오랜만에. 내 홈페이지 ( http://ggaman.com ) 자유 게시판에 글이 하나 올라 왔다. 그 제목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글쓴이 : 포인세티아
제목 : 안녕하세요 포인세티아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파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문산제일고등학교 포인세티아 정오용입니다.

저희 포인세티아는 익명을 사용하는 이유로 모든 사람들이 평등해야하는 또 하나의 사회인 사이버 공간에서 책임지지 못하는 많은 폭력이 난무하고 있는 요즈음의 실태에서 보다 나은 인터넷문화가 이룩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희는 티스푼 위의 소금처럼 잘못 자리잡고 있는 우리사회의 많은 문제점에 대해서 토론한 후 그 결과를 인터넷을 공유하는 네티즌들에게 알려 잘못 자리잡은 소금이라도 제대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저희들의 29번째 의견
'효율적인 컴퓨터 사용의 최적화 방법 '에 대한 글입니다
청소년에게 유익한 사이트들(교육, 입시, 등등)

많은 청소년들이 좋은 고등학교, 대학교를 갖거나 좋은 직업을 위해 공부를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적으로 ‘이런 학교를 가고 싶다.’고 딱 정해놓고 공부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 같습니다. 학교에서 적성검사를 위해 직접 조사를 하거나 인터넷으로 알려주어서 하기도 할 것입니다. 알아보려고 노력을 해도 ‘좋은 학교’ 라고 하거나 ‘좋은 직업’이라고 찾아 봤자 사람마다 다를 것 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몇 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입시 정보 관련
- www.jinhak.com (볼때 기본적인 입시용어는 알아야함)
보고 싶은 학과나 대학교명을 검색으로 치시면 바로 아래에 전형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고 그밖에 작년도 경쟁률과 합격자커트라인도 제공(안나와있는곳도 있음)

청소년 상담 관련
- 청소년세계 : [http://www.youth.co.kr]
청소년 성문제, 학업, 진로, 비행, 정신건강, 이성 문제 등 상담 서비스 및 공개상담실 제공

- 한국아동청소년상담실 : [http://www.qworld.or.kr]
상담실 안내, 사이버 상담실, 청소년문제 해결참고자료, 상담사례 등 제공

교육 관련

고교생 세상 [http://www.hinuri.net/]
학습, 진학, 진로, 독서, 인생 안내, 관련사이트 링크, 자작시, 수필 수록

이동준 선생님의 자바실험실 [http://www.science.or.kr/lee/]
화학, 생물, 지구과학별 중고등학교 과학실험자료, 자바 프로그램을 통한 시뮬레이션 실험 제공.

고바기수학 [http://www.mathink.org/]
통계, 활동수학, 수이야기, 만화수학 등 학습자료 제공

인터넷의 결과가 좋다고는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은 하기 싫은 일도 나중에 자기가 하고 보람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있어도, 아무리 하고 싶은 직업이 있어도 노력이 없다면 갈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이야~ 고등학교 동아리 중에 이런 동아리가 있구나.
파주시에 있는 고등학교라고? 정말 대단하다.

예전에 진주넷 ( http://jinjunet.org 현재는 없음 ) 에서 시샵을 할때에 학생들 위주로 놀기도하고, 자선 바자회, 혼자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쌀 드리기 등을 한적이 있었다.

그때에는 학생들이 저런것을 하기 힘들었고, 여러 PC 통신 동호회에서 합작해서 2000년도 진주 차 없는 거리에서 "네티즌 축제" 같은것도 한적이 있다.

저 동아리 정말 대단하구나. 만약 내가 아직 고등학생이었다면 바로 당장 참여 하겠다! 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네이버로 검색을 해 보았다.


검색 결과는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다.
이게 과연 자원봉사 인가? 하는 의문이 들정도였다.

똑같은 게시물이, 여러개의 사이트에. 올린 게시자의 이름만 틀리게 여러개가 올라와 있었다.

요즘에는 봉사활동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나 보다.
혹시나, 파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가르치고, 이것을 이용해서 학생들 봉사활동 점수를 주게 되어있나?

이렇게 복사해서 붙여 넣기는 도저히 자원봉사자로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차라리. 네이버 지식즐에서 자신의 신분을 밝히고, 답변을 해 주던지 하는게 훨씬 더 낳지 않겠는가? 파주시와 관련있는것이 있으면 자랑도하고, 쩝 -_-;;;

이건 도저히 말도 안되는 일이다.


그래서. 난 당장 삭제 버튼을 누르고 글을 지워 버렸다.

이름을 밝혔으니, 저작권이 있다고 외친다면, 물어 보고 싶다. 과연 글에서 밝힌 사람이 저 글을 적었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적은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후에 자신의 이름으로 바꾸었는지...
반응형